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Translate

일상생활에서 바이러스, 균, 감염원의 서식지 (Infectious Germs: Where They Love to Hide)




모두 주위에 세균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쓰레기를 청소하거나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사용한 후에는 손을 씻을 수 있다. 그러나 집에 관심을 피할 수있는 장소가 있을 수 있으며, 그 장소 중 일부는 이미 알고있는 세균 핫스팟인 만큼 자주 청소해야한다. 세균이 몸으로가는 가장 쉬운 방법은 손을 통하는 것이다. 손은 집에있는 물건과 지속적으로 상호 작용하며 눈과 코를 닦고 입으로 먹거나, 상대방을 먹이는데도 사용한다. 이것이 전염병이 신체의 주요 자연 방어 인 피부를 피할 수있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세균이 가득한 장소를 인지하고 그 장소를 자주 청소함으로써 인위적 감염 경로 (특히 손)에 의한 여러가지 감염을 줄일 수 있다.

[스마트폰]

하루에 여러 번 스마트 폰을 확인하는가?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하루 평균 2,600 회 이상 쓸어 넘기고 누르거나 타이핑하고 클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스마트 폰을 마지막으로 청소한 시기를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코 핸드폰을 청소하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나 휴대 전화는 다양한 박테리아의 번식지가 되었으며 일부는 매우 위험한 것들을 옮긴다.

한 연구에 따르면 150 개의 휴대 전화 중 124 개가 박테리아의 성장을 보여 주었다. 회수 된 가장 흔한 박테리아 중에는 포도상 구균(Staphylococcus)과가 있으며 그중 일부는 포도상구균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휴대전화는 손 뿐만 아니라 얼굴, 귀 및 입술에 닿는다. 따라서 휴대폰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 질병이 퍼질 위험이 높아진다.

이러한 위험을 피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알코올 성분이 함유된 소독제로 문지르면 깨끗하게 닦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이 전화기에 손상을 가할 수 있는지 먼저 지침을 확인해야 한다.

[TV 리모콘]

텔레비전의 여러 채널을 서핑할 때 손가락이 거의 세균 위험 구역에서 춤을 추고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모든 리모콘의 버튼은 세균이 피부에 닿을 수있는 기회다. 그리고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동안 음식을 먹는 많은 사람들 중 하나 인 경우 손가락이 잠재적으로 세균을 구강을 통해 옮기고 있으며 박테리아가 몸에 직접 쉽게 닿아 병에 걸리게 한다.

따라서 감염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리모컨을 닦는 것이다. 당신은 리모콘을 닦는 행위를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 깨끗한 리모컨이 만들어지면 방송을 시청하는 동안 먹는 음식을 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컴퓨터 키보드]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손을 계속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있다. 따라서 마우스나 키보드와 같이 손이 자주있는 곳에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음식을 먹기 전에 항상 손을 씻어야 한다. 식사하는 동안 손이 더러운 공간에 닿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전 ​​제품이 깨끗하지 않은 것이 염려되는 경우 박테리아를 막기 위해 일상적인 청소의 목록에 추가하면 된다.

하지만 컴퓨터가 위치한 책상도 깨끗하게 관리해야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책상 표면의 평방 인치당 20,000개 이상의 박테리아가 발견되었다. 그것은 평균 키보드에서 발견되는 숫자의 6 배 이상이고 평균 변기에서 발견되는 숫자의 400 배 이상이다.

[주방 싱크대 스폰지]

사용하는 동안 세제나 비누를 뭍혀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주방 스펀지가 사용하지 않을 때 대부분 어떤 상태 (수분을 머금은 눅눅한 상태)인지 생각해 보면 박테리아가 빠르게 번식 할 수 있고 좋아하는 환경 유형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과거 건강 전문가들은 끓는 물이나 전자 레인지를나 끓는 물로 스폰지를 소독하는 것을 권장했다. 그러나 추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방법은 부분적으로만 효과적이며 사용한 스폰지에 수집되는 박테리아의 최대 약 60 %만 제거한다. 오히려 그것은 약한 박테리아만 살해되어 더 강한 박테리아가 거주 할 공간을 남겨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따라서 식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사용한 스폰지를 일주일 정도 사용한 후 버리는 것이다.

[칫솔]

칫솔은 최소한 3-4 개월마다 교체해야하지만 그 동안 모든 세균을 수집 할 수 있다. 따라서 감염의 위험을 줄이려면 다음과 같은 지침을 따르면 된다.

우선 칫솔을 공유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칫솔을 공유하는 사람의 면역이 약하면, 질병이 퍼지기 쉬운 경로가 된다. 물론 다른 사람의 면역이 강하다고 하더라도 칫솔을 공유하면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감기에 걸리는 것을 포함하여 증상이 발생하기 전에 많은 감염이 일어난다.

그리고 칫솔을 수돗물로 헹구고 똑바로 말려야 한다. 칫솔이 저장된 상태에서 다른 칫솔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칫솔을 덮거나 밀봉하면 안된다. 이것은 빨리 건조되는 것을 막아 박테리아가 번성하는 데 더 많은 시간적 여유를 제공한다.

칫솔 교체 일정을 잘 지켜야 한다. 성인이 사용한 칫솔은 대개 3-4 개월 후에 교체해야 하며 어린이용 칫솔은 종종 그보다 자주 교체해줘야 한다.

[사무실 공공 휴게실 물품]

공공장소에서 전염병이 퍼지는 한 가지 방법은 자주 접하는 다양한 사무실 공공 물건을 통하는 것이다. 휴게실의 자판기 버튼은 얼마나 자주 청소 청소되는지 알 수 없고 게다가 공동 커피 포트도 마찬가지다. 냉장고 핸들, 캐비닛 도어, 전자 레인지 등 많은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모든 표면은 세균의 집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상황에서 본인이 나서서 모든것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공 휴게실 등을 사용하기 전, 후에 손을 자주 씻는 것이다.

[애완동물]

당신의 개 입이 당신보다 깨끗하다는 정보를 들어 본 적이 있는가? 그러한 과대 광고를 절대 믿으면 안된다. 일본의 연구원들은 66 마리의 개와 81 명의 인간으로부터 박테리아 플라크를 연구했다. 그들은 인간과 개 입 모두가 같은 종류가 아닌 박테리아로 가득 찬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또한 이 박테리아들 중 많은 것들이 전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강아지의 세균들과의 밀접한 접촉이 당신의 입에서 박테리아 균형이 심각하게 깨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전이 가능한 박테리아에는 대장균, 살모넬라 및 캄필로 박터를 포함한 일부 불쾌한 병원균이 포함되며, 이 모두는 위장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특히 강아지가 얼굴을 핥게함으로써 건강에 해로운 유기체가 옮아 몸, 특히 입 안에 새로운 군집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지폐나 동전]

최근에 현금없는 경제의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을지 모르지만 현금은 여전히 ​​중요한 구매 및 판매 수단이다. 과학자들은 지폐가 얼마나 자주 손바뀜 하는지 연구했다. 그들은 이것을 "돈의 속도"라고 불렀으며 실제로 돈은 수명이 다하는 동안 평균적으로 약 55 회 손이 바뀌는 것으로 나타났다. 화폐 단위가 낮을 수록 손 바뀜되는 숫자는 두 배 이상이다.

1 달러짜리 지폐의 주인이 바뀌면 첫 주인이 보유한 미생물도 함께 운반된다. 대변 ​​박테리아, 곰팡이 및 효모는 현금으로 옮겨지는 일반적인 히치하이커의 일종이다. 실제로 미국 공군이 의뢰 한 연구에 따르면 1 달러 지폐의 94%가 박테리아를 보유하고 있었다.

미국 지폐는 그 구성 성분때문에 다른 은행권보다 더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그것은 75 %의 면과 25%의 린넨으로 만들어졌으며, 폴리머를 사용하는 호주나 캐나다 같은 다른 국가의 통화보다 박테리아에 더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현금은 어디에나 있으며, 아마도 항상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따라서 사용을 피하는 쉬운 방법이 없다면, 건강을 유지하기위한 가장 좋은 팁은 음식을 먹거나 얼굴을 만지기 전에 손을 씻는 것이다.

[지갑, 가방, 핸드백]

지갑은 공공 화장실, 식당 바닥 및 다른 곳으로 늘 주인을 따라 이동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지갑과 핸드백 손잡이에 건강에 위협이 될 정도로 박테리아에 오염되어 있었다. 별도의 연구에서, 연구에 제시한 지갑이나 핸드백 주인의 4명 중 1 명은 대장균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

따라서 이런 접촉에 의한 박테리아의 감염을 피하려면 지갑이나 핸드백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 한다. 그리고 어느곳이든 지갑이나 핸드백을 놓는 위치를 물수건으로 한 번 닦는 습관도 박테리아의 노출로 부터 줄일 수 있는 방버이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먹는 식탁에서 음식 주변에 핸드백이나 지갑을 놓지 않는 것도 박테리아의 노출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현금 자동 인출기]

현금 자동 입출금기 및 POS (Point-of-Sale) 키패드는 숨겨진 세균 은신처 역할을 할 수 있다. 도심의 번잡 한 곳에서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매일이 이 기계를 방문한다.

미국의 연구자들은 뉴욕시 전역에서 수십 개의 ATM을 테스트하여 이 현금 기계에 어떤 미생물이 달라 붙는 지 알아냈다. 그들은 인간의 피부 잔해, 미량의 음식 및 가정용 표면에서 나온 미생물을 발견했다. 박테리아는 많았으며 ATM의 위치에 관계없이 동일한 유형의 미생물이 발견되었다.

하루에 100 명과 악수한다면 식사 전에 손을 씻고 싶을 것이다. ATM과 결제 키패드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된다. ATM기를 사용하는 것은 세균에 관해서 여러 사람의 손을 동시에 만지는 것과 유사하다. 따라서 은행, 슈퍼마켓 또는 이러한 기계를 제공하는 장소를 방문한 후에는 얼굴을 만지기 전에 손이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

[마트의 카트]

대부분의 사람들은이 편리한 카트 손잡이를 손으로 밀면서 상점을 배회한다. 그러나 식료품 카트는 매일 많은 다른 손을 만나며 그 다양한 손에 감염균이 있으면 다음 사람이 감염 될 수 있다.

식료품 카트 청결도에 대한 4 년간의 연구에서 카트에 부착 된 타액, 분변 및 점액 잔재 등 모든 것이 발견되었다. 이 연구는 미국 뉴저지와 같은 일부 주에서는 식료품점에서 쇼핑객에게 위생적인 ​​물티슈를 제공하도록 요구하거나 장려하는 새로운 법을 제정했다.

건강을 유지하려면 다음에 쇼핑 할 때 물티슈를 사용해 손잡이를 닦는 것이 좋고 접촉하는 많은 유해한 병원체를 효과적으로 줄이거 나 제거 할 수 있다.

[공공화장실 비누나 액체 디스펜서]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려고해도 세균이 피부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공공 화장실은 일반적으로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고체 비누나, 리필 디스펜서에서 액체 비누를 제공한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공공화장실 4개의 디스펜서 중 1개의 디스펜서가 오염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에 따르면 비누 디스펜서의 외부는 염려 할 필요가 없었다. 예상 외로 비누 자체가 오염 된 것으로 나타났다.

오염 된 비누로 세척한 후 병원체가 남아 있었을뿐만 아니라, 세척 후 손에 더러운 세균의 수를 실제로 증가 시켰다. 이 오염을 개선하는 방법은 공공 화장실이 비누 디스펜서를 리필하는 경우 밀봉 된 비누 용기로 전환하도록 권장하는 것이다.

[주방 타월]

주방에는 수건이 박테리아의 서식지일 가능성이 높다. 20 세에서 45 세 사이의 123 명의 부모가 두 그룹으로 나뉘어 한 그룹은 날고기, 다른 한 그룹은 과일 샐러드를 준비하도록 요청받았다. 육류는 먹는데는 무해하지만 검출 가능한 박테리아로 묶여 있었기 때문에 주방에서 오염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품목을 연구 할 수 있었다. 테스트가 수행 된 후, 주방에서 가장 더러운 물건은 핸드 타올이었다.

참가자, 90 %의 여성, 70 % 이상의 대학 졸업생이 손을 효과적으로 씻는 일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손을 잘 씻든 못 씻었든 간에 공통적으로 타월에 손을 말렸다. 그것은 수건에 충분한 박테리아를 남기는 행위였다.

수건에 의해 박테리아가 상주하고 있는 상태에서 접촉을 하고 다른 요리를 시작하면 그 박테리아가 다양한 음식으로 전파될 수 있다. 심지어 동일한 시간대에 샐러드를 만들면 그 샐러드에 육류로 부터 전파된 박테리아가 발견되기도 한다.

이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은 주방 타월을 매일 교체하거나 최소한 부엌에서 요리하는 동안 타월의 접촉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비누를 사용하여 세척 할 때마다 20 초 동안 손을 올바르게 씻는 것이다.

[문 손잡이, 조명 스위치]


손잡이나 스위치는 매일 다양한 손을 거치며 질병을 전염시키는것으로 입증되었다. 연구원들은 일반적인 사무실에서 바이러스가 어떻게 전염 될 수 있는지 연구했으며. 바이러스를 노출 시킨 후 4 시간 안에 사무실의 절반이 감염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더 많은 수의 사무실과 직원에 대한 후속 연구에서도 동일한 결과를 얻었다.

사무실의 약 절반이 하나의 세균 노출에 의해 감염된 것이다. 문 손잡이나 조명 스위치에 의한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소독용 물티슈 또는 손 소독제를 가지고 다니면서 공동 표면에 닿은 후 사용하는 것이다.

[감염을 줄이는 최고의 방법은 손 씻기]


숨겨진 세균 핫스팟의 대부분은 공통점이 있다. 손이 계속 반복되는 장소다. 가장 간단한 해결책은 손을 올바르게, 적시에 씻는 것이다.

"손을 씻는 방법"

첫 번째 단계는 손을 젖게하는 것이다. 비누를 충분히 바르고 거품을 낸다. 손을 비누 거품 할 때는 손톱 아래, 손가락 사이 및 손등 사이를 신경써야 한다. 그런 다음 20 초 동안 손을 문지릅니다. 시간을 추적 할 수 있도록“생일 축하합니다”노래를 두 번 윙윙 거리며 시도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깨끗하고 흐르는 물로 헹구고 말립니다. 이 단계를 따르면 손이 수집된 세균으로부터 안전해진다.

"언제 손을 씻어야 하는가?"

손은 생각날 때 그리고 기회가 있을 때 수시로 씻으면 된다. 음식을 준비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마다 먼저 손을 씻어야한다. 상처를 치료하거나 아픈 사람을 돌보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특히 더러운 것을 한 후에도 씻어야합니다. 여기에는 동물을 쓰다듬고, 쓰레기를 버리고, 화장실을 사용하고, 코를 풀고, 더러운 기저귀를 다루는 것이 포함된다. 손을 언제 어떻게 씻을지를 염두해 두면 세상의 세균이 어디에 숨어 있든 감염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