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Translate

다이어트 성공법 (Diet Mistake Pictures)



좋아하는 청바지가 맞지 않거나, 열심히 몸무게를 쟀더니 며칠 후 체중계가 찌그러져 있거나, 체중이 줄어든 후에 다시 튀어 오르면 10가지 체중 감량 실수 중 하나를 겪었을 가능성이 높다.

[칼로리를 강제로 줄이며 안된다]

체중을 줄이기로 결정한 후에는 식이 요법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아마도 당신의 계획은 매일 자몽이나 야채 수프 등의 저지방 고 식이섬유 음식을 선호할 것이다. 물론 매일 칼로리를 1,000 칼로리 미만으로 줄이면 체중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그러나 칼로리를 너무 적게 섭취하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도록 몸이 훈련되기 때문에. 식이 요법이 끝나면 칼로리를 더 천천히 태우게 되므로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다.

[아침을 거르면 안된다]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은 칼로리를 줄이는 간단한 방법처럼 보이지만 하루 종일 당신을 배고프게 만들 수 있다. 이로 인해 직장에서 계획되지 않은 간식을 먹거나 점심 시간에 이 부분을 보상하려 과하게 먹으면 체내 칼로리가 급 상승 할 수 있다. 따라서 아침을 거르지 말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구성하여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 식사를하는 사람들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절제된 간식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견과류]

어쩌면 매 식사마다 칼로리를 계산하면서 섭취량을 조절할 수도 있지만 그 사이의 모든 간식은 어떻게 산정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따른다. 무의식적인 간식의 섭취는 합리적으로 계획된 다이어트를 방해 할 수 있다. 그렇더라도 칼로리 계산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경우 스마트 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여 당일 섭취한 음식을 기입하여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생각 없이 무의식중에 섭취되는 간식은 허리 둘레 증가시키지만, 신중하게 필요에 의해 절제되는 간식은 그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루에 여러번 절제된 양의 간식을 먹는 사람들은 굶주림을 조절하고 체중을 줄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간식에 단백질이 풍부한 경우 신진 대사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견과류를 몇 개 섭취하는 것이 좋은 고단백 선택이며,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날씬한 경향이 있다.

[엄격한 칼로리 제한이 필요하다 - 적절한 음식의 섭취]

저지방 제품은 식이 요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저지방은 저 칼로리와 같은 의미가 아니다. 따라서 저지방 음식이라고 마음놓고 섭취하면 일반 칼로리의 음식을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될 수 있다. 따라서 저지방 식이 요법을 선호하되 먹는 양은 증가시키면 절대 안된다.

칼로리를 계산할 때 많은 사람들이 음료에 들어있는 부수 음식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일부 멋지게 데코레이션 된 커피와 주류에는 500 칼로리 이상이 추가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게다가 음료수 가게에서 주문하는 과일 주스와 탄산 음료의 칼로리가 매우 높아 빠르게 체내에 축적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그리고 물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필수적이다. 몸이 탈수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체중 감소 역시 실패한다. 어떤 사람들은 소화액을 중화시켜 문제가 생긴다고 하지만 모든 식사와 간식에 물 한 잔을 곁들이는 것이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데 매우 좋다.

고지방 우유, 치즈, 아이스크림은 많은 다이어트에게 금기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유제품을 끊어버리는 것은 역효과가 될지도 모른다. 일부 연구에서는 칼슘이 충분히 섭취되면 몸이 더 많은 지방을 연소시키며 칼슘이 부족하면 몸이 더 많은 지방을 생성하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그렇다고 칼슘 보충제를 통한 칼슘의 섭취가 유제품을 통한 칼슘의 섭취와 동일한 혜택을 가져다주는 것처럼 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유제품은 칼슘을 보충하는 훌륭한 음식이고 대신에 무지방 또는 저지방의 제품을 잘 찾아야 한다.

[패스트 푸드점의 방문을 줄인다]

드라이브 스루는 바쁜 하루 일과를 마치고 편리하며 언제든지 샐러드 나 다른 종류의 여러 음식으 주문할 수 있다. 그러나 일과 후 허기진 상태에서 거기에 도착하면 필요 이상의 음식 주문에 저항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하는 제품은 거의 패스트 푸드고 이런 맛에 길들여 지면 점차 습관이 될 수 있다. 한 장기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두 번 이상 패스트 푸드를 먹은 사람은 일주일에 한 번 미만의 패스트 푸드를 먹은 사람들보다 체중이 약 5키로 정도 더 나가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적절한 다이어트 목표를 세운다]

자신에게 스스로 이번주는 10키로 정도는 쉽게 뺄 수 있을 것이라 자신있게 다짐하면 아마도 실패에 빠지게 될 확률이 높을 것이다. 게다가 일주일에 10키로는 열심히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가동해도 거의 성공 불가능한 수치다. 그리고 당신이 다이어트를 수행하면 목표가 불투명하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하면 다음 단계 그리고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없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현실적인 목표가 필수적이다. 적절한 목표치라고 스스로 가능하다고 느껴도 그것이 불가능할 수 있기때문에 본인의 현재 기초대사량을 명확히 파악하고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정확한 목표를 잡는 부분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얻는것이 좋다. 물론 그 다음은 모두 본인의 의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