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Translate

전이성 흑색종 사망 감소 (Deaths from Metastatic Melanoma Drop)


최근 전이성 흑색종으로 사망 한 사람의 수가 미국에서 최근 몇 년간 급격히 감소했다는 결과가 발표되었다. 1980 년대 중반부터 흑색 종으로 인한 사망률은 꾸준히 증가했다. 그러나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백인의 흑색종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전체적으로 약 18 % 감소했으며 특히 50세 이상의 백인 남성에서 가장 급격한 감소가 나타났다. 4년에 걸쳐 매년 약 5%의 하락은 어떤 종류의 암에 대해서도 짧은 기간 동안 가장 큰 하락으로 여겨질 수 있다. 지난 10년 동안 진행된 흑색 종에 대해 승인 된 표적 요법 및 면역 요법을 포함한 새로운 치료의 물결이 이제는 감소 추세에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보고되었다.

급변하는 치료 환경에 의한 변화

2011 년부터 두 가지 새로운 유형의 약물이 전이성 흑색 종의 치료 환경을 변화시키기 시작했다. 하나는 BRAF 억제제 및 MEK 억제제 라 불리는 표적 요법 그룹이다. BRAF 및 MEK 단백질은 모두 흑색 종의 성장을 유도하는 세포 신호 전달 경로의 일부이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면역 체크 포인트 억제제라고하는 일종의 면역 요법으로 신체의 면역 시스템이 암 세포를 공격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치료법이다. 

2011년 전이성 흑색종 환자의 수명을 개선 한 최초의 약물인 면역 체크 포인트 억제제 이필 리무 맙 (Yervoy)이 미 식품 의약국 (USFDA)에 의해 승인되었고 그 이후로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전이성 흑색 종 치료를 위해 10가지 이상의 약물이 승인되었으며, 이는 현재 매우 의미있는 방식으로 전체 생존율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면역 억제제 요법은 BRAF 및 MEK 억제제와 병용되어 진행성 흑색 종을 가진 일부 사람들에서 종양 성장의 억제를 지속적으로 유발할 수 있다. 그러나 흑색 종 환자의 생존에 대한 이러한 약물의 전반적인 영향은 명확하지 않다.

이러한 새로운 요법이 전국 흑색 종 사망률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이해하기 위해 1986 년에서 2016 년 사이에 수집 된 미국 암센터 (NCI)의 감시, 역학 및 최종 결과 프로그램에서 발생하는 흑색종 발생률과 사망률 데이터를 분석했다. 흑색 종의 90% 이상이 백인 남성과 여성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이들 그룹을 분석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이미 가지고 있었다.

연구원들은 1986 년에서 2016 년 사이에 20 세 이상의 백인에서 매년 새로운 흑색 종 사례가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을 발견했습다. 그리고 2013 년까지 백인의 흑색 종 사망률도 상승했다. 전체적으로 흑색 종 사망률은 1986 년에서 2013 년 사이에 7.5% 증가했다. 50 세 이상의 백인 남성의 경우 증가율이 35 % 이상이었다. 그러나 2013 년부터 2016 년까지는 사망률이 급격히 반전되었다. 4 년 동안 흑색 종 사망률은 17.9 % 감소했다. 사망률 감소는 거의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 났지만 50 세 이상의 남성에서 가장 컸다.

2013년 부터 2014년까지 전국적으로, 흑색종 환자의 전체에서 사망률이 특히 감소하기 시작했다. 흑색종에 대한 추가 치료가 지난해 연구에 포함 된 2016 년 이후 FDA의 승인을 받았다. 현재 이 환자들에게 면역 요법 병용 요법이 정기적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치료 시작 후 5 년 동안 절반 이상의 환자가 살아남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연구에 나타난 사망률이 크게 감소한 것은 전이성 흑색 종을 가진 소수의 사람들 만이 새로운 약물을 받았을 때 관찰되었다. 그 이후로 이들이 더 널리 사용 되기는했지만 비용과 접근은 여전히 ​​많은 환자에게 장애가되고 있다. 새로운 치료법의 대부분이 연간 약 $100,000 (약 1.2억)를 넘으며 보험 회사가 항상 전체 비용을 충당하지는 못한다. 현재 흑색 종에서 가장 큰 문제는 보험 부족으로 환자가 이러한 신약으로 치료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예방을 통한 경제적 부담 및 사망률의 감소

흑색종을 조기에 예방하고 감지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과도한 자외선 (UV) 노출로부터 피부를 보호함으로써 많은 흑색 종을 예방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햇볕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부분에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늦은 아침부터 이른 오후에 노출에 대해 더 신경써야 한다.

예방은 상당히 경제적인 관점에서도 치료 가치가 있다. 현재 면역 요법과 표적 요법으로 전체 생존에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이 치료에 막대한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예방을 한다면 이 경제적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다. 따라서 가능한 경우 흑색종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그 방법은 태양의 노출을 가급적 필요한 양으로 줄이는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피부에 대한 또 다른 UV 노출 원인이 실내 선탠 침대 사용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그 위험에 대해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많은 미국의 주에서는 18 세 미만의 사람들에 의한 실내 선탠 시설의 사용을 금지 또는 제한하는 법률이 통과되었다. 2009년에서 2017년 사이에 미국 9 학년에서 12 학년의 청소년에 의한 실내 선탠 장치의 사용이 중단되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처음으로 20세에서 29세 사이의 사람들 사이에서 흑색종의 발병률이 실제로 감소했다. 이것은 지난 20년 동안 존재했던 모든 주요 예방 메시지가 매우 느리게 영향을 받기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사람들, 특히 중년 및 노년층 백인들에게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는지 정기적으로 피부를 검사하도록 장려하면 초기 단계에서 더 많은 흑색 종 사례를 발견 할 수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을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도한다면 흑색종의 진행으로 인한 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수는 지금보다 훨씬 더 적어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