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Translate

비타민 C 와 건강 - vitamin C



비타민 C 권장 섭취량

비타민 C는 균형 잡힌 식단을 먹으면 충분히 섭취하기가 쉽다. 성인 여성 (임신 또는 모유 수유하지 않은 여성)은 하루 75 밀리그램의 비타민 C가 필요하며 남자는 90 밀리그램이 필요하다. 1/2 컵의 생 피망 또는 3/4 컵의 오렌지 주스만 있으면 사실 하루 권장 비타민C의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다. 몸은 비타민 C를 만들거나 저장하지 않으므로 매일 먹는 것이 좋다.

특히 비타민 C를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사람들은 전체적으로 열악한 식이 요법을하는 사람들, 투석을 받는 신장병 환자, 음주 및 흡연자를 포함한다. 담배를 피울 때 생기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을 복구하려면 하루에 추가 35 밀리그램의 비타민 C가 필요함을 명심해야 한다.

비타민 C를 잘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 현상들

1. 상처 회복

상처가 생기면 혈액과 조직의 비타민 C 수치가 내려간다. 당신의 몸은 피부 복구의 각 단계에서 역할을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만들기 위해 여러 작용이 필요하며 그 작용에서 비타민 C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리고 비타민 C는 백혈구의 일종 인 호중구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을 준다.

2. 잇몸 출혈 방지

비타민C는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혈전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C에 의한 콜라겐 형성은 또한 건강한 치아와 잇몸에 필수적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2 주 동안 자몽을 먹은 잇몸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출혈의 발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복부지방 감소

연구에 따르면 낮은 수준의 비타민 C와 더 많은 양의 체지방, 특히 배꼽주변의 지방 축적과의 연관성이 발견되었다. 이 비타민은 또한 몸이 에너지를 위해 지방을 잘 태우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한다.

4. 피부 건강 유지

비타민 C가 많은 건강한 식단을 먹는 사람들은 더 부드럽고 윤기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 가능한 한 가지 이유는 비타민 C는 항산화 제이기 때문에 자유 라디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다.

5. 피로 회복

설문조사 연구에서 비타민 C 수치가 낮은 7 명 중 6 명은 피곤하고 짜증이 났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각 개인의 생활 습관 등 다른 것들에 의해 나타났을 수 있지만 비타민 C의 결핍이 그 증상을 유도했을 가능성을 제안한다. 141 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2시간 이내에 피로가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 효과는 심지어 하루 종일 지속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6. 면역 증진


비타민 C에는 면역계와 관련된 몇 가지 역할이 있기 때문에 만약 비타민 C가 결핍되면 몸이 더 아프고 회복의 속도가 더디다. 비타민 C가 폐렴 및 방광 감염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다. 심지어 심장 질환 및 일부 유형의 암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 연구 결과도 보고되어 있다.

7. 노화에 의한 안과 질환 예방

노화 관련 황반 변성 (AMD)이있는 경우 비타민 C와 기타 항산화제 및 특정 미네랄이 없으면 더 빨리 악화 될 수 있다.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 C를 섭취하면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8. 괴혈병 예방 및 치료

1700년대 이전에는이 ​​잠재적으로 치명적인 질병이 선원들에게 큰 문제였다. 오늘날 비타민 C를 1일 10mg 이하로 섭취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이 질병에 걸리 가능성이 있다. 괴혈병 환자는 이빨이 풀린것 처럼 흔들거리거나 손톱이 갈라 지거나 관절 통증, 뼈의 손상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비타민 C의 섭취를 증가 시키면 하루만에 이 심각한 증상이 호전되기 시작하며 보통 3 개월 이내에 치료된다.